Skip to main content

뉴스 클리핑

이도르시아 고혈압 치료 신약 美 FDA 승인

TheWay

2024.03.22

103

0

최초의 엔도텔린 수용체 길항제...올 하반기 발매 예정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스위스 제약사 이도르시아(Idorsia)의 경구용 고혈압 치료제 트리비오(Tryvio, 성분명 아프로시텐탄)를 승인했다.

이도르시아는 FDA가 트리비오를 다른 약물로 혈압이 적절히 조절되지 않는 성인 환자에서 혈압을 낮추기 위한 다른 항고혈압제와 병용하는 고혈압 치료제로 승인했다고 2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트리비오는 엔도텔린(ET)-1의 ETA 및 ETB 수용체 결합을 억제하는 엔도텔린 수용체 길항제다.

엔도텔린-1의 효과는 고혈압 병태 생리와 많은 유사점을 갖고 있고 알도스테론 생성을 촉진하는 주요 동인이다. 이전에는 엔도텔린 경로를 표적으로 하는 전신 항고혈압제가 없었다.

현재 승인된 고혈압 치료제는 염분과 수분 조절(이뇨제), 레닌-안지오텐신-알도스테론(RAAS) 시스템의 길항작용, 세포 외 칼슘의 세포 내 유입 감소(칼슘 채널 차단제), 교감신경 차단 작용(베타 차단제, 중추 알파 작용제), 비선택적 혈관 확장 효과에 초점을 맞춘다.

혈압을 낮추면 치명적이거나 치명적이지 않은 심혈관 사건, 주로 뇌졸중과 심근경색 위험이 줄어들 수 있다. 트리비오의 권장 용량은 식사 여부에 관계없이 1일 1회 경구 복용하는 12.5mg이다.

트리비오는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2상 시험에서 단독요법으로 평가됐고 저항성 고혈압이 확인된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3상 시험 PRECISION에서 추가요법으로 평가했다. ...

👉 뉴스 전문 보러가기 http://www.newsmp.com/news/articleView.html?idxno=239951
📃 출처 I 이한기 기자, "이도르시아 고혈압 치료 신약 美 FDA 승인", 의약뉴스 2024-03-21

공지사항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