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doosya
2020-03-24 23:42
조회수
1894

늦은 나이지만 ㅜㅜ cra에 도전하려고합니다.

학생때부터 관심이 있었지만 임상적응하다가 어영부영 연차가 쌓여버렸네요.. 임상이 적성에 의외로 맞기도했구요. 지금은 복지부 산하기관에서 무기계약직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cra 신입으로 들어가려면 onco crc 1년정도가 있어야 할까요? 바로 cra가는 게 낫다고 하는 글들을 봤는데.. 제 나이(32), 경력으로 cra신입 입사가 가능할지 자신이 없네요 ㅠㅠ 

경력은 대학병원 임상 5년, 복지부 산하기관 2년 정도가 다에요.. 

진지하게 마음 먹은거라 고민이 많이 되네요 ㅜㅜ

저는 지방거주중이고, 지금 시점에서 퇴사 후 

1. 지방 임상 온코 crc를 1년간 경력 쌓기

2. 지방 로컬 smo에서 crc 경력 쌓기

3. 신입cra로 바로 도전하기 (이 경우 지방은 포지션이 거의 없어 서울로 가야하는 상황입니다)

 

두서없지만 조언 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2

  • 2020-03-25 22:25

    저는 31살에 cra 인턴으로 시작했습니다...전혀 늦은 나이 아니시구요 저는 바로 3번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crc하고 cra 되는게 수월은 하겠지만 필수는 아니에요


  • 2020-03-25 10:18

    IQVIA나 리니컬 등 CRO는 신입을 뽑을 때 CRC경력(특히 Onco)을 보통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온코 CRC를 1년 하고 신입으로 지원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 같네요.
    제 생각에는 CRC업무를 하시다가 하반기 CRA 공고가 뜨면 지원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면접 때 CRC 경력 1년 미만일 때 지원한 부분에 대하여 질문이 있을 수 있으니 미리 답변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무기계약직 다니시면서 신입 CRA 교육 이수하시고 CRA 업무가 어떤지 충분히 알아보시고 움직이시기 바랍니다.(막상 CRA업무가 체질에 맞지 않아 다시 이직하시는 분이 몇 있습니다.)

    나이는 30살 이상 신입분들도 많으니 본인하기에 따라 다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