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ra에 관심있는 대학생입니다. 인턴 관련 질문드립니다.

보리
2021-09-09 14:00
조회수
129

현재 간호학과 4학년 휴학중이며, 졸업 후 병원에 취직하지 않고 바로 이쪽 분야로 취업하는 것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직 업무에 대해 거의 모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지라 정보를 얻으려고 노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러던 중 대학생 대상 메디컬 부서 인턴 공고를 보게 되어 지원하고자 하는 마음이 들었는데, 업무 내용이 약물감시보고서 등 PVPMS, 시스템 보조 및 문서보관관리 등 CRA와는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어보이는 것 같아 해당 이력이 저의 경력에 도움이 될지 고민이 됩니다. 

아직 미래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운 것은 아니지만, CRA 및 임상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상태에서 그리고 하루빨리 진로를 결정해야 하는 상황에서 혹시 이 포지션에 지원을 하는 것이 저에게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또 만약 CRA의 업무와 해당 공고 업무 내용이 많이 다르다면 어떤 부분에서 다른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현재 아무런 경력과 지식이 없는 상황임을 고려했을때 제약 분야를 경험하는 취지에서 그리고 추후 신입사원으로 지원할 때 각각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주변에 여쭤볼 곳이 없어 고민하던 찰나에 좋은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어 글 남겨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체 3

  • 2021-09-09 19:45

    아마 살펴보신 업무 내용이 LPS CRA의 Job Description으로 보입니다. 국내에서 CRA라는 직종은 크게 허가임상을 진행하는 CRA와 Late Phase를 진행하는 CRA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지원하시려는 인턴은 Late Phase 업무를 중점적으로 맡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상황이든 CRA로써 성장하는데 좋은 경험이 될 듯 합니다.


    • 2021-09-09 20:10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채용 공고를 다시 살펴보니 업무 세부사항이
      - 제약회사 약물감시보고서 및 시판후조사 보조 업무(PVPMS)
      - 내부 시스템 Admin,
      - 문서보관관리 및 비용 정산 보조 등
      이라고 나와있는데, 혹시 그렇다면 위 내용이 LPS CRA의 업무에 해당하는 것인가요?


      • 2021-09-10 18:47

        CRA업무는 아닙니다. 그회사에서 열심히 하시면 도움이 될것같네요. 다만 CTA SSU 업무도 아닌것 같아 아쉽네요